실용적인 승합차, 르노 마스터 13,15인승 출시되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가 국내 런칭했습니다.
르노에서 한국시장의 간(?)보기 용으로
르노 마스터 밴 모델을 들여온지 약 7개월 만입니다.
이번에 런칭하게 된 모델은
'르노 마스터 13인승과 15인승 모델'
https://kpgg00.blog.me/221418002822
지난번 '르노 마스터 밴' 시승기를 보고싶은 분들은 위 링크를 클릭!
위 시승기를 읽고 보신다면 밴 모델과 승합 모델의 차이를 더 확연하게 구분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밴 모델 시승기를 봤다면
그 차이를 더 확연히 느낄수 있는
실내 공간
운전석을 비롯한 1열 공간의 구성도 밴과는 차이를 보여준다.
참고로 국내 런칭한 모든 마스터 모델은 수동변속기만을 지원합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이 접이식이 아닌 고정식 좌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3점식 안전벨트 기본 적용으로
2점식보다도 훨신 안전하게 승객을 보호해주고있다.
개별 승객석 에어벤트와 독서등, 선반과
전동스텝 등이 적용되는 마스터 버스
충분히 실용적인 트렁크공간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밴 모델보다 더 캠핑카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진과 미션은 밴 모델과 동일하다.
유로6에 부합하는 2.3 dCi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수치상 공인연비보다 실제로는 더 높은 연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실용가속구간에서의 답답함도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그외에 운전을 안전하게 보조해주는 기능들이 적용되었는데
오토스탑엔스타트 시스템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 장치
와이드뷰 미러
차체자세제어장치 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SA
후방경보시스템
등이 그것이다.
마스터 버스 13인승, 15인승
마스터 밴 S , 밴 L
모델별 크기를 나타낸 그림이다.
버스와 밴 그리고 인승별 사이즈의 차이가 생각보다 큰 편이다.
르노마스터 버스의 가격은
13인승 36,300,000원 , 15인승 46,000,000원 에 책정되었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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