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쉐보레 올 뉴 크루즈 1.4T 시승기

미루s 2017. 5. 3.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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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올 뉴 크루즈 1.4T 시승기





9년만에 풀체인지된 쉐보레 올 뉴 크루즈 1.4 Turbo 모델 시승기





1월 출시와 함께 발표된 가격정책에 시장 반응의 냉랭함에 당황을 했던건지


곧바로 가격인하정책을 내놓았던 쉐보레


기존 크루즈와 얼마나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외관





올 뉴 크루즈의 앞모습은 올 뉴 말리부 축소판으로 보일만큼 확실한 패밀리룩을 갖추었습니다.


쉐보레의 아이덴티티인 듀얼포트그릴과 와이드하면서 입체감을 살린 헤드라이트 디자인는 패밀리룩과 트랜드를 잘 읽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헤드라이트에 적용된 LED 데이라이트와 별개로 전조등이 할로겐이라는 점은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부분입니다.


경쟁차에서는 HID를 넘어서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고있는 상황에서 여전히 할로겐을 택했다는 부분은 이해하기 힘든 점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준중형이 더이상 아니기때문에 더더욱 그렇게 느껴지네요.






많은 이들이 아반떼같다고 평가하는 후면 디자인은 마치 과거 아반떼HD를 연상시키기도합니다.


말리부, 임팔라 때와 동일하게 전면부에선 디자인에 힘을 잔뜩 싣고 후면부에선 김빠지는 듯한 느낌을 주는것이 일맥상통하네요.


테일램프 역시 할로겐이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 중 하나!!


게다가 히든타입 머플러도 요즘 트랜드와는 다소 맞지않죠.





실내








투박하다고 지적받아온 실내는 브라운 가죽과 ST.로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8인치 디스플레이와 마이링크와 더불어 자체 네비게이션 탑재는


그동안 마이링크와 스마트폰 연동만으로 볼 수 있던 네비게이션 시스템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어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버튼에 적용된 폰트와 조작감도 신경을 많이 썼다는게 느껴지네요.


확실히 고객의 의견들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성능





올 뉴 크루즈


1.4L 가솔린 싱글터보


자동 6단변속기 (젠3미션)


153마력 (5,600rpm)


24.5토크 (2,400 ~ 3,600rpm)


공인연비 12.8km/l






준중형 세그먼트를 선택하는 사람들의 가장 예민한 부분인 연비는 대략적으로 1,000km 이상을 시내와 고속 5:5 비율로 주행해 본 결과


복합연비 11.4km/l 를 보여주었는데, 테스트 주행을 생각해볼때 일상 주행에서는 훨씬 결과, 공인연비보다 더 높은 수준의 연비를 볼 수 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배기량이 1,400cc 의 한계 탓인지 기분 탓인지 초기 가속감이 시원하지 못하게 느껴졌지만, 꾸준히 밀어주는 힘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뭔가 부족한 듯 싶지만 Y00 속도까지 꾸준히 밀어주는 느낌과 특유의 고속안정감은 호평받던 전작보다도 개선된 듯 보입니다.


게다가 인터넷 상에서 아직도 회자되는 보령미션의 문제도 확실히 개선되어 더이상 미션 충격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기존 크루즈 오너로서 반가운 부분입니다.


상품성 개선과 주행안정성 개선 하지만 경쟁차 대비 높은 가격.....



누군가 SNS에서 했던 말이 정말 공감이 되었습니다.


좋은 차와 사고 싶은 차는 다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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