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곳

유명한 곰탕집 - 유성온천 부잣집곰탕

미루s 2019. 1. 24. 19:02
반응형

유명한 곰탕집 - 유성온천 부잣집곰탕




최근 떨어진 컨디션 탓에

이틀 가까이 굶다가

일을 위해선 밥을 먹긴해야할 것 같아

찾게된 동네 맛집!




사무실에선 차로 10분내외

온천1동주민센터를 지나는 중이다.


사진속 길 옆으로도 종종 찾는 맛집들이 있다.


김치찌개 맛집과 칼국수 맛집





사실 조금 거리가있는 곳에 설렁탕 맛집으로 가려다가

거기까지 갈 기운이 없어 이 곳으로 정하게되었다.








메뉴는 곰탕, 양곰탕 등등

요리도 있는데

컨디션이 안좋으니 하나도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다


앉자마자 곰탕을 주문했다.





찬은 겉절이김치, 참기름과 고춧가루, 청양고추와 버무린 조갯살과 깍두기


저 조갯살은 자꾸만 젓가락이 가는 매력적인 맛이었다.

당연히 깍두기 역시 새콤달콤하여 곰탕과 잘 어울렸고

겉절이는 심심한 맛이 오히려 내 입맛엔 잘 맞았는데

같이 간 친구는 그냥 그랬나보다...





내 컨디션에 잘 맞는

따뜻한 차가 나오니 속을 달래주는 느낌이든다

그냥 생수가 아닌 따뜻한 차가 나오는 것만으로도 이곳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진다.





곰탕의 간을 맞추어줄 후추와 굵은 소금





자 .. 본메뉴

곰탕의 맛은? 

뭔가 100으로 놓고 보았을때 조금은 아쉬운 듯한 80정도의 맛이었다.

깊이가 조금 부족했지만 먹고나면 입안이 들러붙는듯한 점성은 또 의외였던?

먹는동안엔 깊은 맛이 아쉬웠지만 먹고나면 의외로 괜찮았기에 80점을 줄 수 있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따른 견해!!






반응형